상단여백
HOME 산업 전자·IT
티맥스데이터, 브이티더블유와 맞손

티맥스데이터와 브이티더블유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국내 대표적인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이사 이희상)와 IT 컨설팅 서비스 전문기업 브이티더블유(대표이사 조미리애)가 AI와 빅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양사의 공동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협력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에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지원체계의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마케팅 및 정보전략수립(ISP), 제안, 구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긴밀하게 협력한다. 특히 공공부문의 AI 및 빅데이터 영역의 컨설팅과 구현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티맥스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기술력을 토대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구현한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 기술로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시스템에 최적화된 DB 제품과 빅데이터, AI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이 융합된 DB 솔루션 개발에도 매진 중이다.

브이티더블유는 전자정부사업 등 공공부문 IT 서비스 시장에서 구축해 온 견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사업영역인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과제 발굴 및 분석, AI 기반의 보안관제, 일자리 매칭 등 지능형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업무/서비스를 혁신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티맥스데이터와 브이티더블유의 검증된 DB 분야 솔루션과 IT 서비스 발굴 그리고 원활한 기술지원을 통해 상호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인 기자  sbizmedia@gmail.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