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경제
더맘마, 태국 기업 초청 행사서 '마트 전력 관리 효율화 방안' 발표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 태국 기업 초청 프로그램 진행
에코이노베이션 선진 기술, 패키징, 에코 디자인 등, 한국과 협력 모델 공유

동네 마트 O2O 플랫폼을 제공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가 진행한 태국 기업 초청 행사에서 우수기업으로 참여해 특강을 진행했다.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이하 ASEIC, 이사장 성명기)는 태국의 NSTDA(국가과학기술혁신청)과의 협력을 통해 9월 19일~21일, 총 3일간 태국 기업 초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내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SCP) 관련 촉진제인 에코 패키징, 에코디자인 등 기업의 친환경 생산역량 제고와 사회적책임 활동과의 연계 등 다양한 활용 주제를 다루었다.

또한 선진 기술 특허 보유업체 시찰과 농업실용화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농산품 분야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매칭세션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서울 상암동 DMC산학협력센터 중회의실에서 한국 우수기업과 기술을 소개하는 행사로 개최됐다. 이날 참여한 우수기업은 더맘마(대표 김민수), 지구인컴퍼니(대표 민금채), 스트라티오코리아(대표 이제형) 등의 우수기업이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더맘마 김민수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마트 전력 관리 효율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마트에 전력 효율성을 분석하는 Green IT 솔루션, 'mom'을 통해, IOT기반으로 효율적인 전력 소비를 관리하고 비용을 절감해 준다. 아울러 전력 소비가 많은 마트 등에서 안정적인 전력 공급 관리 및 전력 소비를 절감한다면 보다 효울적인 마트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맘마먹자'는 중소형마트를 대상으로 마트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고 마트가 더 경쟁력 있는 것을 선택해 쓸 수 있는 '동네 마트 O2O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최근에는 AI기반의 무인마트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포장기술, 바이오플라스틱 상품, 용산 Y-valley 설립 노하우, 버려지는 농산물을 활용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업인과 제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 기반 기업, 휴대용 분광기를 통한 최소한의 자원활용 제품 판독기술 보유기업, 마트운영 및 에너지절감 프로그램 활용 플랫폼 기술 보유 기업, 한국의 스타트업지원 제도 소개 등, 다양한 중소기업의 에코이노베이션 확산 기반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아울러 기업간 일대일 상담을 통해 심도 있는 기업간 협력 기회를 제공했다.

ASEIC은 ASEM 제 8차 정상회의에서 인준을 받아 회원국간 중소기업 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ASEM 회원국인 태국과는 상호 비즈니스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는 기업간 기술 및 비즈니스 협력에 집중해 오고 있다.

김태형 기자  thkim@sbiz.news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