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소비자
동원F&B,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리브랜딩 진행

동원F&B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밀크’를 ‘덴마크’로 리브랜딩(Re-branding)했다.

동원F&B는 이와 함께 다양한 신제품 개발, 유통망 확대, 품질 강화 등을 바탕으로 ‘덴마크’를 오는 2020년까지 7,000억 원 규모의 브랜드로 키워갈 계획이다.

새로운 브랜드명인 ‘덴마크’는 동원F&B가 운영하던 ‘덴마크밀크’와 ‘덴마크치즈’의 통합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우유와 치즈로 분리되어 있던 유제품 브랜드를 하나로 합쳐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욱 건강하고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덴마크’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Mark of Freshness’로 ‘신선함에 대한 모든 상징’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 유제품의 본질적인 가치인 ‘신선함’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다. ‘덴마크’는 낙농선진국 덴마크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다.

동원F&B는 브랜드 론칭 당시 160명에 달하는 실무자들을 덴마크로 연수를 보내 낙농기술을 이전받아 원료 조달에서 생산, 유통까지 모두 100%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지화 했고, 이를 통해 덴마크 본토 건강한 유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었다.

새로운 브랜드 로고는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 인식이 더욱 쉽도록 기존 로고의 원형은 유지한 채 더욱 직관적이면서도 간결하게 변경되었다. 신선한 유제품의 이미지를 담은 푸른 계열의 색상을 사용했으며 브랜드의 정통성을 강조하기 위해 브랜드의 탄생연도인 ‘1985년’을 표기했다.

동원F&B는 브랜드 리브랜딩에 맞춰 신규 TV CF도 공개했다. 이번 CF는 ‘Fresh Mark, Denmark’라는 컨셉으로 제작돼 ‘덴마크’ 브랜드에 담긴 신선함과 브랜드를 이용자들의 신선한 감각에 대해 집중했다. ‘덴마크’ 제품들을 소재로 만든 다양한 패턴과 다채로운 색감이 눈길을 끈다. 이번 CF는 9월부터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영화관 등을 통해 공개된다.

김태형 기자  thkim@sbiz.news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