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전자·IT
ADT캡스, 스마트 영상 감시 솔루션 ‘ADT 아이 프로’ 출시

아파트에 근무하는 A 경비원은 단지 내 수많은 CCTV를 확인하느라 애를 먹고 있다. 모니터로 확인하는 각 CCTV 장면들은 작아서 때론 잘 보이지 않을뿐더러, 가까이 확인하느라 눈도 점점 침침해져 가는 것. 잠도 부족한 시간에 CCTV 화면을 계속 보고 있자니 집중도도 떨어져 불청객 확인이 어려울 때도 있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 www.adtcaps.co.kr)는 이러한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스마트 영상 감시 솔루션 ‘ADT 아이 프로(ADT EYE PRO)’를 신규 출시했다.

‘스마트 팝업 시스템’은 CCTV 영상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경고음과 함께 자동으로 해당 화면을 보여주는 기능으로, 영상의 패턴 변화를 자동 인식해 사용자에게 즉각 통보하기 때문에 보다 감시를 강화할 수 있고, 신속하게 사업장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움직임 이력에 대한 기록과 조회는 물론, 각 채널 별로 스마트 팝업 시스템을 사용할 요일과 시간 설정도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 솔루션은 움직임 자동감지로 효과적인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다양한 업종에서 유익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초중고등학교에선 학교폭력이나 흡연 등, 이상 행동을 조기에 파악하거나 등하교를 제외한 시간대의 방문객이나 불청객을 바로 확인해 제지할 수가 있고, 각종 관공서에선 허가되지 않은 사람의 방문이나 배회를 탐지하고, 중요한 서류나 물품이 있는 곳에 대한 감시가 용이해 진다. 그리고 빌딩이나 공장, 아파트 등에선 보다 강화된 모니터링 및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해지면서도 동시에 인건비 절감도 가능하다.

‘ADT 아이 프로’는 ‘스마트 팝업 시스템’뿐만 아니라, 최대 128배속 영상 재생을 지원하고 실시간 영상과 녹화영상 재생을 동시 지원할 수 있으며, 녹화영상저장장치(DVR/NVR)의 오류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여기에 DVR, NVR, 아날로그 등 녹화영상저장장치와 모두 연결 가능해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ADT캡스 관계자는 “’ADT아이 프로’는 중대형 사업장이나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본사 고객, 다수의 카메라 설치로 효율적인 모니터링이 쉽지 않은 사업장에 적합한 스마트 영상 감시 솔루션”이라며 “특히 스마트 팝업 시스템을 탑재해 더 적은 인원으로도 효율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해 보안성은 높이고 운영 비용은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태형 기자  thkim@sbiz.news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