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소비자
추석선물 고민이라면? 식용유 말고 ‘천연세제세트’

올 추석은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총 10일의 긴 연휴가 됐다.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지인을 찾아가는 사람들도 많다. 이때 빈 손으로 찾아갈 수 없으니 선물을 하나씩 하게 된다. 하지만 마트에서 파는 식용유나 참치, 생활용품 세트는 이제 지루하다. 보다 참신한 제품은 없을까?

제로바디버든 친환경 세제 브랜드 '라봉(LABON)' (사진=조소현도시락연구소)

올 추석선물 세트 트렌드는 실용성을 강조한 저렴한 선물세트다. 때문에 대형마트에서도 실용성 있는 가성비 선물세트를 구상하고, 할인율을 높인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와 딱 맞는 선물세트로 ‘천연세제세트’는 어떨까?

청년 요리연구가 조소현 대표가 만든 제로바디버든 브랜드 ‘라봉(LABON)’은 이번 추석을 맞이해, 천연세제세트를 구성해 선보였다. 살충제 계란으로 시작된 화학제품에 대한 불안감은 생활제품으로 퍼지고 있다. 이런 점에서 지인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라봉의 추석 선물세트는 퀴진 세트(주방)와 런드리 세트(세탁) 두 가지로 구성됐다. 라봉 전 제품은 맨손으로 설거지뿐 아니라 모든 집안일이 가능한 천연세제로, 물에 99.9% 용해되는 자연원료로 만들어졌다. 또한, 발효한 효모를 원료로 유통기한이 있는 세제다.

또한, 안전성을 생각해 입에 직접 닿는 주방세제는 유리병 케이스에 담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썼다. 다른 세제는 세탁실 상황에 따라 유리병 옵션 추가가 가능하다.

퀴진세트는 라봉 시그니처 주방세제, 라봉 미생물 발효액, 라봉 버블파우더, 라봉 찌든때밤, 라봉 천연수세미로 구성됐다. 런드리세트는 라봉 클래식 세탁세제, 라봉 클래식 섬유유연제, 라봉 아기 세탁세제, 라봉 아기 섬유유연제로 4개 제품이 담겨있다.

두 세트 모두 50,000원으로 저렴하게 구성됐으며, 10월 2일까지 주문 시 세트 20% 할인, 배송비, 커스텀 박스 랩핑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라봉의 천연 세제 제품은 라봉 홈페이지(www.labon.kr)와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매 가능하다.

라봉의 퀴진세트. 시그니처 주방세제, 미생물 발효액, 버블파우더, 찌든때밤, 천연수세미로 구성돼 있다. (사진=조소현도시락연구소)

조소현 대표는 “좋은 재료로 좋은 요리를 만들 듯, 제가 직접 경험했던 화학물질을 덜어내는 삶을 공유하고자 제로바디버든 브랜드 라봉을 런칭했다. 좋은 성분은 좋은 제품이 되며, 우리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며 “라봉은 자연에 가까운 순수한 제품으로 친환경 제품의 유익함을 담고 있다. 의식주와 밀접한 세제를 통해 우리에게 이로운 삶을 안겨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요리연구가 조소현 대표는 친환경 제품의 유익함을 담은 슬로우라이프 브랜드인 라봉과 함께, 오프라인 명상요리 클래스, 자연요리 수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전은지 기자  rosaej@sbiz.news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