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물류
G마켓, 국가경쟁력지수 14년 연속 1위…"이색·상생 마케팅 호평"

G마켓은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쇼핑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브랜드 경쟁력 성적표'다.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고객 충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G마켓은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쇼핑 실험'에 주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과 언택트를 결합한 모델인 라이프 큐레이션 전문관 '이달의 신생활'이 대표적이다.

'이달의 신생활'은 지난 2월 모바일 주유 할인 플랫폼 '오윈'의 주유 할인권을 시작으로 홈클리닝 서비스, 게임 아이템 등 기존 오픈마켓에서 만날 수 없었던 '무형 서비스'를 유형화해 선보였다.

이 밖에도 △상품기획자(MD)가 최신 트렌드와 상품을 직접 골라주는 '캐치' △전통시장 영세소상공인 판로를 돕는 '온누리 전자상품권 결제 서비스'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 등 신개념 상생 마케팅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이정엽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장은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로써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모범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에스비즈뉴스  themomma@themomma.kr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스비즈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