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물류
책 구매도 언택트가 대세…위메프, 도서거래액 49%↑

최근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을 통한 도서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위메프는 최근 3개월(7월~9월) 도서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9%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인기 구매 도서 분야는 유아, 어린이, 온라인 교육, 학습·참고서, 해외원서 순이었다.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원격 수업과 학원 등원 제한 등으로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의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졌다는 평가다. 특히 거래액 분석 기간 동안 많이 판매된 톱10 도서에는 한글·영어·역사 교재, 그림책 등 유아동 관련 도서가 9개 포함됐다.

중고 도서를 찾는 이들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최근 3개월 중고 도서는 전년 동기 대비 343% 많이 판매됐다. 위축된 소비 심리로 실속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많아진 영향이 반영됐다 게 위메프의 분석이다.

이외에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취미 도서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가 62.4% 늘었으며 시리즈물로 집에서 오랜 시간 볼 수 있는 만화책(47%)도 많이 팔렸다.

위메프 관계자는 “거리두기 영향으로 혼자 즐길 수 있는 실내 여가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독서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도 크게 늘었다”며 “특히 원하는 도서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언택트로 도서 구매가 가능한 온라인에서의 도서 구매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오는 13일 카테고리데이 특가에서 독서를 테마로 한 행사를 펼친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 읽기 좋은 스테디셀러 모음전을 열고 유아동 도서부터 성인 취미 도서까지 100여개 상품을 추천한다.

에스비즈뉴스  themomma@themomma.kr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스비즈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