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경제
'코로나 고통 덜자' 주요 대형마트 쇼핑지원금 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를 돕기 위해 주요 대형마트들이 쇼핑지원금 증정에 나선다. 특히 이마트는 역대 최초로 결제수단에 상관없이 쇼핑지원금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마트가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구매금액에 따라 쇼핑지원금을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이마트는 행사기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5000원,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총 지급 상품권 금액 규모는 3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가 전점에서 결제수단 상관없이 최대 1만원 상품권 증정하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의 이번 구매금액별 상품권 지급 행사는 기존 새로 오픈한 매장에서만 진행하던 행사를전점으로 확대했으며, 행사카드로 구매 시에만 지급했던 것을 결제 수단에 상관없이 지급한다. 또, 최대 5000원까지만 증정했던 상품권을 이번엔 1만원까지로 금액을 높였다. 상품권은 계산 시 계산대에서 바로 지급되며, 담배, 주류, 도서, 종량제 봉투 등 일부 구매 금액은 합산에서 제외된다.

주요 생필품에 대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주요 생필품 할인행사 기간은 17일부터 24일까지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상무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역대 최대규모의 쇼핑지원금 지급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대한민국 국민의 소비생활 지원을 위해 100억 상당의 쇼핑지원 쿠폰북을 제공한다. 18일부터 전국 모든 점포에서 3만원 이상 구입한 엘포인트 회원과 해당 카드(롯데/KB/국민/삼성)로 결제한 고객에게 각 최대 4만7000원 상당의 ‘주차별 쿠폰 2종’을 증정한다.

엘포인트 회원은 주중에 5만원 이상 구입하면 3000원 할인을, 주말에 8만원 이상 구입하면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카드로 3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은 주중에 5만원 이상 구입시 5000원 할인을, 주말에 8만원 이상 구입하면 8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권은 계산대에서 해당 금액 결제 즉시 수령 가능하며, 무인 계산대를 이용한 고객은 롯데마트의 서비스 데스크인 ‘도와드리겠습니다’에서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20일부터 7월 12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상품권 증정 행사 외에도 18일부터 24일까지 인기 신선식품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에스비즈뉴스  themomma@themomma.kr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스비즈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