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물류
참깨라면+누룽지=참깨누룽지탕면 열풍모디슈머 레시피 상품화
편의점 GS25가 지난달 27일 출시한 유어스참깨누룽지탕면이 큰 인기를 끌며 출시 6일만에 용기면 100여종 중 매출 순위 10위에 올랐다.(사진=GS리테일 제공)

편의점 GS25가 지난달 27일 출시한 유어스참깨누룽지탕면이 큰 인기를 끌며 출시 6일만에 용기면 100여종 중 매출 순위 10위에 올랐다.

4일 GS25에 따르면 베스트셀러가 다수 포진돼 있는 용기면 분류의 특성상 순위 변동이 크지 않은 점을 고려할 때 참깨누룽지탕면의 인기는 이례적이다.

이 제품은 참깨라면에 누룽지를 섞어 즐기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 레시피를 GS25가 상품화한 사례다. 모디슈머는 새로운 방법으로 상품을 재창조해 즐기는 소비자를 일컫는다.

칼칼하고 고소한 참깨라면에 더해진 누룽지의 구수함이 돋보인다. 일반 라면과는 달리 쫄깃한 면발과 누룽지 특유의 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최대 3종의 구성품만 동봉할 수 있었던 기존 생산라인에 별도 공정을 추가함으로써 참깨누룽지탕면의 구성품인 누룽지, 계란블럭, 불만스프, 유성스프 4종을 동봉할 수 있게 했다. 4종 이상의 구성품이 들어간 용기면은 GS25의 참깨누룽지탕면이 최초다.

김준혁 GS리테일 라면 담당 MD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 기획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스비즈뉴스  themomma@themomma.kr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스비즈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