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동네마트 O2O플랫폼 ㈜더맘마, 메쉬코리아 ‘부릉’과 빠른 배달서비스 계약 체결이커머스 시장 떠들썩하게 만든 더맘마와 부릉의 라스트마일 전략

동네마트 O2O 플랫폼 더맘마(대표 김민수)는 오늘 27일 목요일, 맘마식자재마트 양주점에서 프리미엄 실시간 배송서비스 메쉬코리아 ‘부릉’ 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체결은 더맘마의 IT 기술력을 통해 부릉과 함께 가장 빠르게 제품을 배송하는 O2O 플랫폼을 구축하고 더맘마 식자재 마트 앱 ‘맘마먹자’의 배송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정립헸다는 데에 더욱 의미가 있다. 특히 ‘초소량 바로배달’ 영역에 출사표를 던진 B마트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는 점에서도 주목해 볼 만하다.

실제로 더맘마는 동네마트와 상생하는 O2O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흩어져있는 동네마트들과 가맹을 맺고 자사 앱을 통해 필요한 마트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것이다. 이에 A급 배송기사와 최적 배차 솔루션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실시간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릉’이 더맘마가 추구하는 라스트마일 배송 시장에 적합할 것으로 판단된다.

부릉의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은 동네마트 대상으로는 독점체결이다. 이에 더맘마와의 이번 체결은 상점주를 위한 프리미엄 배송서비스를 지향하는 부릉의 서비스 목적에도 부합한다.

더맘마 영업본부 박창희 이사는 “더맘마의 배송서비스는 총 3가지로 픽업 서비스, 마트배달 서비스, 빠른배송 서비스가 있으며 그중 하나인 빠른배송 서비스를 ‘부릉’ 과 협업하게 됐다.”라면서, “라스트마일 배송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로서 이번에 맘마식자재마트 양주점을 시작으로 서비스영역을 체계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4월 말까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으로 빠른 배송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맘마식자재마트 양주점. 왼 ㈜메쉬코리아 부릉 CBO 사업본부장 김희종, 오 ㈜더맘마 채널사업본부장 박창희

에스비즈뉴스  themomma@themomma.kr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스비즈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