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프랜차이즈
GS25, 펭수 효과 누렸다…"참치주먹밥 매출 45% '껑충'"

편의점 GS25가 펭수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GS25는 펭수와의 협업을 본격화한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이 10일 만에 총 준비 물량의 95%가 소진됐다고 12일 밝혔다.

또 펭수 쿠션 1만개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전용 앱인 나만의냉장고 이벤트 페이지의 접속자 수는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12배 폭증했으며, 행사도 조기 종료됐다.

같은 기간 GS25에서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 △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의 매출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이상 성장했다.

GS25는 지난달 31일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분석했다.

펭수 특수는 다음 달에도 지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GS25는 돌아오는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마그넷(자석)과 굿즈(기획상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 펭수 캐릭터를 사용한 유제품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즐거움과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GS25의 2020년 핵심 키워드인 '진심'을 가득 담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하는 상품과 행사를 지속 기획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민아 기자  momma-kang@mommaeat.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