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프랜차이즈
이마트, '노브랜드 닭가슴살꼬치' 출시

이마트가 신제품 '노브랜드 닭가슴살꼬치(800g/1만2980원)'를 지난 2일에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노브랜드 전문점 매출 1위를 차지한 '노브랜드 닭꼬치'의 바통을 이어받게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노브랜드 닭가슴살꼬치는 닭 가슴살을 건강, 다이어트 트렌드를 반영하여 탄생되었고, 생닭을 원재료로 사용하여 가공 후 급속 냉동해 건강함과 맛을 함께 잡았다.

닭가슴살의 특성상 기존 노브랜드 닭꼬치처럼 숯불로 로스팅 할 경우 다소 퍽퍽해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감자전분과 소금 등으로 염지한 후 가볍게 튀겨 가슴살의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강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튀김옷을 입히지 않고 전분 염지만 한 채로 튀겨낸 후 스팀 쿠킹 과정을 거쳐 부드럽고 촉촉한 상태 그대로 급속 냉동했다.

노브랜드 닭꼬치는 지난 한 해 총 판매량 180만 봉지, 매출 240억원을 돌파하며 노브랜드 굿밀크, 미네랄워터 등 쟁쟁한 생필품을 제치고 매출 1순위에 자리했다.

PB상품군에서 생필품보다 기호식품 매출이 높은 것은 이례적이다.

PB상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상품은 일반적으로 우유/생수/라면 등 생필품이지만, 노브랜드 닭꼬치가 대표하듯 기호식품으로 분류하는 ‘냉장냉동 식품’이 PB 생필품의 아성을 넘어서며 뚜렷한 매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노브랜드 냉장냉동 분류 매출을 보면, 2018년 49.3% 증가한데 이어 2019년도에는 54.4% 신장했다.

매출구성비도 매년 상승하여 2017년 16.5%에서 2018년 19.8%로 상승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20%대를 돌파하며 23%로 뛰었다.

닭꼬치 외 노브랜드 칠리새우, 치즈크림케익, 치즈스틱, 치킨윙/봉, 가라아게, 순대 등 냉장냉동 상품은 지난해 무려 각 10억 매출을 돌파한 대표적인 히트 상품이라 불린다.

노병간 이마트 노브랜드 가공개발팀장은 “매출 1위인 닭꼬치의 명성을 이을 닭가슴살꼬치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추후 크리스피 새우오징어튀김꼬치, 통새우꼬치, 오리지날 숯불닭꼬치 등도 추가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민아기자  momma-kang@mommaeat.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