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창업
식품산업인의 장, '2019푸드테크 트렌드 세미나'오는 25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
'2019 푸드테크 트렌드 세미나' 포스터

식품산업의 혁신과 새로운 시도들을 발표하는 '2019 푸드테크 트렌드 세미나'가 오는 25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식품대전 특별세미나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푸드테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푸드테크 산업 트렌드:푸드의 현재와 미래'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첫 주자인 서울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이자 서울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 BMBSNU 창업가인 이기원 교수는 '미래기술 기반 식품산업 메가 트렌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대체식품 산업 실태와 소비자 수용성'이라는 주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박미성 박사, '3D 프린팅 기반 푸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식품공학 이진규 교수, '푸드테크가 바꿀 레스토랑의 미래: 레귤러식스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육그램과 (주)육월의 이종근 대표가 차례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2부에서는 씨엔티 테크의 전화성 대표가 푸드테크 스타트업 라운드 테이블의 좌장을 맡아 푸드테크 스타트업들과 함께 산업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여기에 '더맘마', '더플랜잇', '쿠캣', '리테일영', '혼밥인의 만찬'이 참여할 예정이다.

김선화 기자  gim_sh@nate.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