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정부
중기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선정해 최대 182억원 지원강소기업 100개사 선정 계획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한다.

이는 현재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수립 밀 추진 중인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대책'과 '소재·부품·장비 R&D 투자전략 및 혁신대책'의 후속조치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하면서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를 선도할 강소기업 100개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위 사업은 4차 산업 혁명을 포함해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으면서 개발이 시급한 기술 혁신을 이을 수 있는 전문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행된다.

중기부는 강소기업 선정 후 향후 4년까지 30개 사업의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최대 182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요건은 총 매출액 중 소재·부품·장비분야 매출액이 50% 이상이고, R&D 역량 및 기술혁신 전략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R&D 역량은 연구 전담요원 2명 이상에 총 매출액 대비 R&D 지출 비중(R&D 집약도) 2% 이상, 벤처펀드 등 투자자로부터 5000만 원 이상 투자 중 하나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중소기업 통합 콜센터, 기술보증기금 콜센터,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김선화 기자  gim_sh@nate.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