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정책일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0기 교육생 모집점포경영체험 및 이론교육 통해 창업 성공률 제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0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으로 준비된 창업을 지원해 예비 창업자의 창업 성공률 및 생존율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사업자 등록이 돼 있지 않은 예비창업자 중 신사업 아이디어 또는 유망아이템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자 중 선정한다. 인천에서 34명, 전북(전주)에서 33명, 경남(창원)에서 33명으로 총 100명 내외를 모집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서는 기본공통교육, 일반경영교육, 업종전문교육 등의 이론 및 점포경영체험교육이 진행된다. 기본공통교육은 오리엔테이션, 사업계획서 작성법, 창업절차, 성공사례 소개, 워크숍이며, 일반경영교육은 브랜드 경영, 재무 및 회계, 법률, 상권분석 등 점포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이다. 여기에 업종별 분반교육 및 체험점포 입점 준비교육도 이뤄진다.

이론교육 수료생 중 평가 점수 상위 교육생을 대상으로 체험 점포에서 사업모델 검증 및 고객응대, 서비스, 마케팅 홍보 등 실전 체험형태의 교육도 실시된다. 또한 창업에 필요한 분야별 멘토링도 4회 이상 제공한다.

또한 연계지원 내용으로는 마케팅 및 홍보, 시제품 제작, 매장 모델링 등의 창업 비용 일부(최대 2천만 원 이내, 총 사업비의 50% 자기부담금 조건)를 지원하는 사업화 지원과, 최대 1억원 이내 직접대출을 지원하는 정책자금이 있다.

신청 및 접수기간은 9월 11일부터 10월 16일까지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선화 기자  gim_sh@nate.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