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금융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서비스 콴텍, 시리즈 A 30억원 투자유치
콴텍 이상근 대표

온/오프라인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준비 중인 콴텍주식회사(대표 이상근, 이하 콴텍)가 은행 및 벤처캐피탈로부터 기업 성장성과 서비스의 가치를 인정받아 3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콴텍은 2018년 4월 에이지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 A 6억 투자 유치 이후, 30억원을 추가적으로 투자 받아 총 누적 투자 유치금액이 36억을 넘어섰다.

이번 시리즈 A 참여사는 IBK기업은행, 원익투자파트너스, 신한캐피탈, 에이지인베스트먼트 등으로 국내 대형 금융사 두 곳이 콴텍의 주주가 된 셈이다.

콴텍은 자신들이 추구하는 서비스의 목표는 ‘상생’임을 강조했다.

기존의 온라인 자산관리는 소비자에게 직접판매를 통해 사람을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오프라인 시장을 위협하는 존재로 인식되어 왔다. 하지만 콴텍은 자신들의 서비스는 다르다고 밝혔다.

콴텍 이상근 대표는 “아이라(IRA: Interactive Robo-Advisor) 플랫폼을 활용하면 오프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PB 및 자산관리사들이 고객과 소통하며 맞춤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설계와 알고리즘 투자상품 추천 및 자동화된 고객 관리가 가능해지며, 이는 사람과 로보어드바이저가 합쳐져 상생하는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를 구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아이라를 활용해 오프라인에서 판매된 상품은 콴텍의 모바일 자산관리 마켓인 머니포트와 연동되어 온라인상에서도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며, 해당 서비스는 올 연말 출시를 앞두고 개발 진행이 마무리되고 있다”고 밝혔다.

콴텍의 이상근 대표는 “로보어드바이저도 사람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자산관리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

김선화 기자  gim_sh@nate.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