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전자·IT
벨로다인 라이더, 헤사이와 로보센스를 상대로 ITC에 특허 침해 소송 제기
벨로다인 라이더의 알파 퍽, 울트라 퍽, 퍽 서라운드 뷰 센서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가 헤사이 포토닉스 테크놀로지(Hesai Photonics Technology Co., Ltd.)와 수텅 이노베이션 테크놀로지(Suteng Innovation Technology Co., Ltd., ‘로보센스’라고도 함)를 상대로 관세법(1930년) 337조를 위반한 데 대하여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

관세법 337조는 불공정한 경쟁방법과 특정 제품의 미국으로의 수입을 불법으로 정하고 있다. 또한 벨로다인은 지난 주 초 헤사이와 로보센스를 상대로 미국 연방 지방 법원 캘리포니아 북부 지원에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

벨로다인은 ITC가 벨로다인의 라이더 특허 기술(미국 특허 7969558)을 침해한 라이더 센서를 불법으로 수입하여 판매한 데 대하여 이들 라이더 제조업체를 조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벨로다인의 특허 라이더 기술을 침해한 회전식 3D 라이더 기기 및 제품의 미국 내 수입 및 판매를 중단시키기 위해 ITC가 헤사이와 로보센스에 대하여 영구적인 제한적 수입배제 명령을 발부하고 주문을 중지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벨로다인 라이더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벨로다인 라이더는 서라운드 뷰 라이더를 발명한 기업이다”며 “우리는 발명을 근간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기술에 투자하고 기술 혁신을 추구하기 위해 우리의 지적재산권을 강력하게 방어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지현  ryu53955z@themomma.kr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