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카카오페이, 보험 플랫폼 스타트업 '인바이유' 인수
카카오페이 로고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카카오페이는 보험 공동구매 스타트업 '인바이유'의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 합의에 따라 구체적인 인수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인바이유는 지난 2017년 설립된 인슈어테크 기반의 통합 보험 서비스 플랫폼으로, 보험 컨설팅·보험 중개 등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국내 최초로 복잡한 보험 유통과정을 개선해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보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험 플랫폼을 선보였으며, 국내·외 대형 보험사 및 재보험사와 제휴해 다양한 미니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와도 올해 1월부터 제휴를 통해 사용자가 필요한 보장항목과 금액을 선택할 수 있는 해외여행자보험 서비스를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제공해왔다.

이번 인수로 인바이유는 향후 카카오페이의 GA(법인보험대리점)로서 카카오페이 보험 서비스의 교두보 역할을 맡는다. 카카오페이는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 보험에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연내 출시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금융의 진입 장벽을 낮춰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투자 서비스에 이어, 보험 영역에서도 사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다양한 위험 요소에 대해 합리적으로 보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