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이마트24 "대한민국 축구 역사 쓴 날, 맥주 판매 신기록"
이마트24 맥주 구입 고객© 뉴스1


편의점 업체 이마트24는 대한민국 축구가 새로운 역사를 쓰는 날 '맥주 판매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고 12일 밝혔다.

20세 이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날 새벽에 열린 세계 축구 대항전 준결승에서 에콰도르를 물리치며 사상 처음으로 대회 결승에 올랐다. 이 경기가 열리기 바로 전날인 11일 오후 8시에는 한국 성인 축구국가 대표팀의 A매치 친선경기가 열렸다.

이날 이마트24는 '맥주 최고 매출'를 기록됐다. 이마트24가 자체 분석 결과 올해 맥주 최고 매출을 기록한 상위 3개 날은 축구 경기가 있었던 6월 11일, 6월 8일, 5월 25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5일부터 6월 11일까지 맥주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6.8% 늘었다. 특히 축구 국가대항전이 연달아 이어진 지난 11일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맥주 매출은 전년 같은 날보다 무려 74.6% 증가했다. 국가 대항전에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기 관람 때 즐길 수 있는 맥주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이른 무더위로 맥주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 가운데 20세 이하 축구 대표팀의 선전까지 이어지며 맥주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이승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