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틱톡, 100여개 국가 및 지역 동참하는 여행 캠페인 진행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여행에서 경험하는 모든 순간을 기념하자는 취지로 100여개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여행 캠페인 틱톡 트래블(#TikTokTravel)을 진행한다.

틱톡에는 진정한 여행의 순간들을 보여주는 40만개 이상의 #travel 영상이 게시 되어 총 17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영국, 독일, 브라질, 러시아, 일본 등 100여개 국가 및 지역이 동참하는 글로벌 여행 캠페인의 슬로건은 ‘당신의 모든 여행을 의미있게’다.

티로거(Tlogger)들의 눈으로 세계의 여행지들을 보여줌으로써 국경을 뛰어넘어 다양성을 제시하는 한편 사람, 문화, 그리고 장소를 있는 그대로 감상하고 각 여행지 뒤에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며, 여행에 활기를 불어넣자는 취지다.

특히, 이번 글로벌 캠페인에는 틱톡 스포트라이트 참가 곡 중 하나인 ‘섬머(Summer)’ 가 틱톡 트래블 캠페인의 글로벌 테마곡으로 선정되었으며, 누구나 쇼트 비디오 제작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여행의 순간을 기록해 틱톡 트래블 챌린지에 동참하고 싶다면, 서울 속 숨은 장소에서 동영상을 촬영한 후 #TikTokTravel, #visitseoul #Tlog #Hiddenseoul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이 여행 캠페인은 6월 한 달 간 글로벌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한국의 챌린지 기간은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다.

특히, 이번 캠페인과 연계해 서울을 테마로한 티로그(Tlog)를 활성화 하기 위해 틱톡은 서울관광재단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의 숨겨진 장소, 나만 알고 싶은 매력적인 장소를 배경으로 한 서울 여행 영상을 촬영하는 ‘서울을 자랑해♥(#visitseoul)’ 챌린지가 진행된다.

틱톡 유저들은 사진 찍고 싶은 곳, 춤추고 싶은 곳 등을 영상으로 마음껏 보여주며 끼를 발산하는 한편 서울의 다양한 장소가 소개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는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BTS의 ‘위드서울(With Seoul)’을 테마곡으로 선정했다.

창의적인 영상을 업로드한 티로거를 선정해 홍대 라이즈 호텔 숙박권 1인, 노보텔 엠베서더 동대문 디너 바우처 3인 등 총 40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김태형 기자  tad.kim72@gmail.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