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CJ오쇼핑, 홈쇼핑업계 최초로 정기배송 상품 선봬…"생리대, 구독하세요"
CJ ENM 오쇼핑부문 에어퀸 생리대. © 뉴스1(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CJ ENM 오쇼핑부문이 TV홈쇼핑업계 최초로 '생리대 정기배송' 사업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구독경제' 시장이 확대하는 추세에 발맞춘 것이다.

연내 CJ몰(CJmall)에 정기배송 전용 사이트를 열어 정기결제를 자동화하는 동시에 정기배송 상품군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을 CJ몰에 잡아두고(Lock-in) 고객의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23일 오전 11시30분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에어퀸 생리대를 독점 판매하며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한다. 단품 구매 시 총 3개월분의 생리대 4종 세트(총 137개)를 7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기배송 선택 시 6% 할인(판매가 7만500원)과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정기결제 2회차부터는 CJ ENM 오쇼핑부문 콜센터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구성으로 선택해 살 수 있다.

에어퀸 생리대는 주로 폴리에틸렌(PE) 필름을 사용하는 방수층에 신소재인 '나노 멤브레인'(Nano Membrane)을 적용해 기존 생리대보다 통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나노 멤브레인이란 사람 머리카락의 500분의 1에 불과한 나노 섬유를 입체적으로 쌓아 그물망 구조로 만든 원단으로 일반 비닐 생리대보다 통기성이 높다. 피부에 닿는 생리대 표지층(커버)엔 국제 유기농 섬유 인증(OCS)을 받은 순면을 100% 사용했다.

박세동 금융서비스사업팀 팀장은 "TV홈쇼핑사가 매월 정기결제 시스템을 갖추고 구독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생리대 정기배송은 필요한 시기마다 필요한 만큼만 구매할 수 있어 쇼핑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