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벤처
더맘마, ‘KDB넥스트라운드’에 참여해 IR 발표동네마트 O2O플랫폼 맘마먹자 및 AI 기반 마트 무인 키오스크 사업 박차

동네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를 서비스 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마트 무인 키오스크 및 포스를 개발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는 5일 KDB산업은행이 개최한 ‘KDB NextRound’에 참가하여 투자 유치를 IR발표를 진행했다.

동네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를 서비스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마트 무인 키오스크 및 포스를 개발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는 5일 KDB산업은행이 개최한 ‘KDB NextRound’에 참가하여 투자 유치를 IR발표를 진행했다.

KDB산업은행은 5일 본점 1층 스타트업 IR센터에서 ‘KDB NextRound’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해 IR 발표를 한 기업은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스타트업으로, △동네마트 무인 키오스크 개발 기업 ‘더맘마’(대표 김민수), △클라우드 기반 기업형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 ‘에듀해시글로벌파트너스’(대표 강기태), △광고 플랫폼을 결합한 배달통 기업‘ 뉴코애드윈드‘(대표 장민우), △수제맥주 기업 ’더부스‘(대표 김희윤) 등, 4개 기업이 참여 했다.

이날 더맘마 김민수 대표는 ‘동네 마트를 기반으로 한 무인마트 포스’에 대해 발표했다. 더맘마는 동네 마트의 신선한 식자재의 빠른 유통과 매출 증대를 위해 동네 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와 마트 무인 키오스크 계산대인 ‘SPEED MOM CHECK’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맘마먹자’는 동네 마트 앱 중에서 유일하게 결제 서비스가 가능한 통합 마트 앱으로 마트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SPEED MOM CHECK’는 기존의 마트 POS 시스템과 연동해 전국 마트의 상품 및 고객 정보를 일원화해 통합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맘마 김민수 대표는 “시리즈A투자를 올해 5월까지 마무리하고 이를 통해 마트 무인 키오스크 확대와 전국 마트 가맹점 확보를 위한 마케팅에 집중하면서 향후에는 AI기반의 마트 무인화와 자동화를 통해 유통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초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2019년을 ‘KDB NextRound’ 브랜드화 원년으로 선포한바 있다. KDB산업은행은 ‘KDB NextRound’에서 ‘연결을 통한 도약’이라는 가치를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설립 4년째를 맞이한 ‘KDB NextRound’는 지난해 12월까지 215회의 라운드를 통해 120개의 벤처기업이 7,084억원 투자 유치를 했다. KDB산업은행은 올해 ‘글로벌 NextRound’를 개최해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자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김태형 기자  tad.kim72@gmail.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