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전자·IT
베잔트,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베잔티움’ 테스트넷 1차 공개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베잔트 파운데이션(대표 김찬준, http://bezant.io)이 개발자라면 누구나 쉽게 분산형 앱(디앱, dApp)을 개발할 수 있는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BaaS, Blockchain as a Service) ‘베잔티움(Bezantium)’의 테스트넷 일부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베잔트 파운데이션(이하 베잔트)은 베타테스트를 위한 테스트넷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홈페이지(http://bezant.io)를 통해 최종 사용자가 사용할 월렛, 스캔을 1차로 공개했다. 또한, 베타테스트에 참여할 파트너사 모집을 공식적으로 시작한다.

1차 신청은 1월 24일까지 이며, 2차 신청 일정은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올 1분기에 1, 2차에 걸쳐 베타테스트를 마친 후, 1분기 말에 메인넷을 공개할 계획이다.

베잔트는 현재,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파트너사와 함께 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1월 말경 베타테스트를 위한 파트너용 개발 환경을 정식 공개할 계획이다. 베잔트는 테스트 참여를 신청한 기업을 중심으로 파트너용 웹 어드민, API, 스마트컨트랙트 템플릿 등 디앱 개발을 위한 다양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베잔티움’은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코어로 개발됐다. 베잔티움 개발을 이끌고 있는 정석(Jeyce Jung) 수석 개발자는 “하이퍼레저 패브릭 자체가 코어 운영, 패치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신뢰를 기반으로 베잔트는 스마트컨트랙트 응용 및 서비스 플랫폼화에 집중해왔다.

블록체인 기술의 실용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플랫폼에 참여하는 많은 파트너사들이 실용화 가능한 디앱(dApp)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파트너사들은 베잔티움을 활용할 경우, 별도의 인프라를 구축 및 운영할 필요가 없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웹 어드민을 통해 몇 번의 클릭 만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사용, 자체 토큰 발행 등이 가능하다.

또한, 노드 및 스마트컨트랙트, 사용자, 월렛 등을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디앱을 개발하는 파트너사의 개발 생산성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김태형 기자  tad.kim72@gmail.com

<저작권자 © sbi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